본문 바로가기

커피덕후 카페탐방기

< 선릉/역삼 카페 > FIG COFFEE 피그커피 - 시바견 입덕 카페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멜론 입니다 :)

매일 글을 한개씩 올리겠다는 다짐이 무색할만큼 블로그가 아주 조용-하네요.

 

오늘 소개할 카페는 역삼역 8번 출구와 선릉역 5번 출구 사이에 자리한 '피그커피 FIG COFFEE' 입니다.

위치상으로는 역삼역에 가장 가까운 것 같아요.

저희 회사에서 그렇게 가깝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요즘 가장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카페 입니다.

 

 

-영업시간: 평일 9:30~22:00

일요일 12:00 ~ 22:00

토요일 휴무

-반려동물 동반 가능

-주차/배달 O

-서울 강남구 언주로97길 15 1층

 

FIG COFFEE

 

 

선릉역에서 신라스테이 호텔을 따라 쭉 올라가서 코너를 돌면 모던하면서 빈티지한 느낌의 간판이 보입니다.

이 카페의 트레이드마크이자 종업원인 시바견 타미가 환영을 해줍니다 :)

 

 

아늑하고 빈티지한 느낌의 외관

 

우리 종업원 타미는 항상 저렇게 앞발을 두개 올린 포즈로 손님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래는 '피그커피'의 메뉴입니다.

 

피그커피 메뉴

 

저는 일주일에 최소 3번은 '피그커피'에 들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기 카페라떼가 제 원픽을 받았기 때문이죠!

 

타미라떼 & 카페라떼

 

저는 개인적으로 고소하고 유지방이 높은 우유를 사용한 라떼를 좋아하는데요,

때문에 을지로에 있는 '호랑이커피'의 라떼가 제 입맛에 아주 딱 맞았었습니다.

 

회사 근처에 있는 카페 중에서는 딱 취향저격인 곳을 못찾았었는데, '피그커피'의 라떼를 마신 이후로는 이곳을 애용하고 있어요.

 

'피그커피'에서 제가 추천 드리는 메뉴는 당연히 제 원픽 "카페라떼"와 "타미당라떼" 입니다.

 

타미당라떼 & 카페라떼 & 쿠키

 

앞서 말씀 드렸듯 카페라떼에 진하고 유지방 높은 우유를 사용해 풍미가 아주 깊고 고소합니다.

생크림이 약간 들어간 듯한 고소함이었는데, 사장님이 생크림은 따로 안넣는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고소한 카페라떼와 쿠키가 정말 잘 어울려요.

쿠키는 겉바속촉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스타일의 초콜릿 칩 쿠키입니다.

많이 만들지는 않으셔서 제가 퇴근하고 찾아가면 항상 솔드아웃 이라는 점 ㅠㅠ 아쉬워요.

 

쿠키가 떨어지는 날, 혹은 저녁을 가볍게(?) 먹고 싶은 날, 저는 달달한 타미당라떼와 BLT 샌드위치를 주문합니다.

 

타미당라떼 & 샌드위치

 

타미당라떼는 흑당밀크티 맛이 나는 NON-COFFEE 음료입니다.

저녁에 카페인이 부담스럽거나, 달달한 음료가 땡길때 시키곤 하는데요.

너무 달지 않은 점이 제 취향이에요.

 

남자친구랑 같이 방문하면 항상 남자친구는 타미당라떼, 저는 카페라떼를 한 잔씩 시킵니다.

물론 남자친구 음료도 제가 다 뺏어먹구요 :) 

 

추가로, 샌드위치도 요즘 자주 시키는 메뉴 중 하나인데,

 

베이컨, 상추, 토마토가 들어가 건강과 맛을 둘다 챙기는 샌드위치에요.

 

BLT 샌드위치

 

제가 아는 '피그커피'의 직원은 두분이 계십니다.

 

바로 훈남 사장님과 시바견 타미 입니다.

 

사장님의 허락은 받지 않은 관계로, 멋쟁이 타미 사진만 올려 보겠습니다.

 

 

타미는 지금 사춘기라고 합니다.

시바견 특성 상 사람 손길을 반기지 않을 수 있으니,

항상 세심하게 대해 주셔야 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강아지를 키우는 카페인 만큼 당연히 반려동물 동반 가능이고, 

댕댕이 친구가 놀러와서 같이 매장을 휘저으며 격하게(?) 놀 때도 있으니

강아지를 무서워 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매장 내부

 

 

제가 카페를 선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가 있는데 바로 매장 넓이, 커피 맛, 깨끗한 화장실 입니다.

'피그커피'의 경우, 작은 규모의 개인 카페이기 때문에 매장이 넓지는 않지만 화장실이 깨끗하고 커피맛이 아주 취향저격인 관계로 단골이 되었는데요.

 

사실 매장이 그리 넓지 않아서, 손님이 지금보다 더 늘어나지 않기를 바라지만,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피그커피' 공유하고자 이 글을 적어 봤습니다.

 

 

이렇게 타미 관련 굿즈도 판매하고 있는 것 같으니, 타미에게 관심있으시 분들은 눈여겨 봐주세요 :)

 

벌써 일요일이 끝나가네요.

주말은 왜이리도 빨리 지나가는지.. 

다가오는 한 주도 모두들 화이팅 하세요! 

 

또 다른 카페 소개글로 찾아 뵐게요. 감사합니다 :)

 

 

**위 게시글은 협찬이 아닌 제 돈 주고 직접 구매 및 경험한 솔직 후기 입니다**

 

반응형